제목: 김진환 제과점 [프린트] 글쓴이: 심상덕 시간: 2013-09-21 16:28 제목: 김진환 제과점 식당은 아니지만 이 주변에서 빵집으로 유명한 집을 한 곳 소개합니다.앞글에 소개한 교동 짬봉집에서 아래로 좀 내려 오면 있는 김진환 제과점인데 사실 제과점이라기보다는 빵집입니다.왜냐하면 과자는 이집에서 팔지 않거든요. 그리고 제과점이라는 고급스러운 이름보다는 빵집이라는 소박한 이름이 더 어울리기도 합니다.
가게는 정말 허름하게 생겼고 간판도 얼마나 오래되었는지 18년전 처음 문을 열었다고 하던 그때 그대로가 아닐까 싶습니다. ㅋㅋ
그러나 빵 나오는 시간에 줄을 서서 빵을 사갈 정도로 인기가 있는 집입니다.
메뉴는 식빵과 소보루 단 두 종류 뿐인데 식빵은 언제가도 대개는 구입이 가능하미나 소보루는 줄을 서야 하는 날이 많습니다.
맛은 글쎄요....
저는 미식가가 아니라 다른 집 빵과 비교하여 차이점을 잘은 모르겠는데 식빵은 좀 부드러운 것 같기는 하더군요.
유명한 것 치고는 값은 비싼 편은 아니라 우유 식빵 3000원 소보루 1000원입니다.
주인장이 일본에서 제빵 기술을 배워왔다고 하는데 가게 안에 자격증을 번듯하게 붙여 놓았더군요.
빵집이든 병원이든 자기 이름을 걸고 한다는 것은 그만큼 자신이 있다는 뜻이겠지요?
아이들이 있는 집은 소보루 빵 몇개 사가면 아마 좋아할 것입니다.
아니면 식빵을 토스트기에 넣고 구워 딸기쨈을 발라 먹어도 좋고. ^^
갑자기 군침이 도는군요.
참 일요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