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오비 산부인과

제목: 똑바로 누워자고 싶어요 [프린트]

글쓴이: 빤짝빤짝    시간: 2013-12-10 10:41
제목: 똑바로 누워자고 싶어요
글 종류증상 문의
답변 연락 방법게시판에서 확인하겠습니다
답변 요망 원장심상덕

내용:
산모명: 하 나
안녕하세요~ 원장님 감기는 안걸리셨는지요.. ^ ^
다름아니구요 임신중 천장보고 똑바로 누우면 안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취침시 왼쪽으로 자는 편인데요
사실 저는 옆으로 눕는것보다 똑바로 누워잘때가 훨씬 편하고 숙면을 취해요.
등쪽에 있는 통증도 똑바로 누웠을때 없구요.. 똑바로 누워자면 태아에게 많이 안좋나요?
불편해도 옆으로 자는게 더 좋은건가요?



글쓴이: 심상덕    시간: 2013-12-10 12:04
안녕하세요.감기는 걸리지 않았는데 날이 건조하고 하면 알레르기 비염으로 좀 고생을 합니다.
어쩔 수 없죠. 타고난 건강이 그러니.....

여하튼 질문 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자면.
임신 중에 똑바로 누워 자면 해롭다는 것은 자궁 뒤에 대동맥과 대정맥이 지나가는데 대정맥이 커진 자궁에 의해 눌리면 혈액 순환이 제대로 안되서 어지럽고 속도 거북하고 아기에게도 해로울 수 있어서 그런 겁니다.
그런데 그렇게 자궁 무게로 인해 혈관이 눌리는 것은 임신 중기 보통은 후기에 생기는 일이기는 합니다.
물론 그런 자세를 취해도 어지럽다거나 하는 등의 증상이 없다면 눌리는 효과가 없는 것으로 봐도 좋으니 큰 상관은 없습니다.
그러나 출산 예정일이 1월 중순으로 현재 임신 후기이기 때문에 똑바로 누워서 오래 있으면 그런 증상이 생기기 쉽습니다.
아직은 그런 증상이 없다니 다행입니다.
어지럽거나 속이 토할 것 같은 증상이 있나 보시고 그런게 없으면 본인이 편한대로 지내시면 됩니다.





환영합니다. 진오비 산부인과 (http://gynob.kr/) Powered by Discuz! X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