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형외과 가도 엑스레이나 그런거 못 찍으니 제대로 진찰도 못 받을 것 같고.. 그냥 무시하자니 혹시라도 이게 출산 시 안좋은 영향이 있게될까봐 염려되어서 글 남겨봅니다.
(지금은 다시 걷기에는 문제 없으나, 그쪽에 조금이라도 힘 들어갈 일이 생기면 찌릿하며 많이 아픈 상태입니다.)글쓴이: 김지은☆ 시간: 2015-07-22 22:53
아, 그리고 내일 아침에 임산부 요가 나가야하는데.. 이게 혹시 무리가 더 될까요? 운동을 잘못해서 나빠진건지.. 아침마다 1시간 걷기운동하는데 이것도 괜히 통증을 더 심화시키는걸까봐 두렵습니다 ㅠㅠ글쓴이: 심상덕 시간: 2015-07-22 23:09
증상만으로는 일시적인 인대 당김 현상인지 아님 정말 고관절 이상인지 모르겠습니다.
정형외과 진찰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임신 중이라도 X 레이 검사하면 됩니다. 복부만 가리고 찍으면 되고 사지는 찍어도 태아에게 가는 조사량이 얼마 안되어서 별 문제는 없습니다.
물론 X 레이외에 다른 진찰도 필요하겠지만.
가까운 정형외과에 가셔서 진찰 받고 필요하면 물리 치료라도 하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정확한 진단이 내려지기 전까지는 당분간 순산 체조나 활동은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일 고관절 이상이라도 출산시에 크게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으니 너무 걱정하실 것은 없습니다.
진찰 잘 받고 빨리 회복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