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임신 34주 배 두드러기, 갈비뼈 통증으로 인한 불면증 [프린트] 글쓴이: nanaraya 시간: 2016-02-12 09:27 제목: 임신 34주 배 두드러기, 갈비뼈 통증으로 인한 불면증 안녕하세요 원장님.오랜만에 궁금한 몸의 변화들이 생겨서 찾아왔습니다.
오늘 여쭤보고싶은 것은
우측 배에 수두자국처럼 7-8개가 되는 두드러기가 생겼는데 이게 간간히 너무 가렵습니다.
선물 받은 오일을 쓴 뒤로 그런증상이 나타나서 사용을 중지했는데도 없어지질 않네요.
임산부 가려움증을 검색해보니 임신성소양증 이라는 이야기가 많더라구요. 1. 이 가려움증이 태아에는 문제가 없는지 궁금합니다.
근 일주일 동안 오른쪽 갈비뼈가 맞은것처럼 꾸준히 아픈데
특히 잘 때 어느쪽으로 돌아누워도 오른쪽 갈비뼈가 계속 눌리고
통증이 지속되어 심각한 불면증정도 까지는 아니지만 뒤척이는 횟수가 많아지고 새벽에 눈이 자꾸 떠집니다.
검색해보니 갈비뼈 통증을 호소하는 임산부가 많긴 하더라구요 2. 임산부에게 갈비뼈 통증은 그저... 감내해야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늘 이렇게 궁금한 것이 있으면 달려와서 물어볼 수 있는 진오비와 원장님께 감사드립니다!
늦었지만.. 새해에는 마음이 따뜻한 일들이 많이 있고, 몸도 맘도 늘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글쓴이: 심상덕 시간: 2016-02-12 18:11
안녕하세요.
1. 가려움증은 단순히 임신 소양증으로 인한 것이면 산모나 태아에게 별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다만 수두자국같은 두드러기가 있다면 임신 소양증이 아닌 다른 피부 질환으로 인한 것일수도 있습니다.약물 때문이면 며칠내로 좋아지겠지만 며칠 내로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면 피부과 진료를 받아 보시도록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 갈비뼈 부근 통증은 자궁이 커지면서 평소 안 쓰던 갈비뼈 근육에 무리가 가서 생기는 증상 말하자면 담 같은 것인 수가 많습니다.
그외 신경통인 수도 있고 대상포진 같은 것으로도 올 수 있습니다.
단순 통증은 물리치료 외에는 뾰족한 방법이 없습니다.
온찜질이나 냉찜질 해 보시고 타이레놀 같은 소염 진통제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면 병원으로 나와 보시기 바랍니다.
조리 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