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휴대폰 모드 | 컴퓨터버전으로 계속 방문
의료 상담 게시판은 진오비 산부인과를 이용하시는 분들만 이용 권한이 있으며 권한 부여는 병원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오늘 진료예약 문자를 받고.. 궁금한 점이 있어 미리 문의 드립니다.

어제 저녁 화장실에서 갈색이 섞인 분비물이 처음 봤고 이후 맑은물? 같은 분비물과 두어번 더 갈색혈이 나왔습니다.
양이 많지는 않았구요. (라이너만 적실정도고 볼일볼때 흐르지는 않음.)
그리고나서 오늘 아침 샤워중에는 엄지 손가락 한마디 정도되는 핏덩어리로 나왔고 맑은물 같은 분비물은 없었구요.
이후에는 처음보다는 좀더 붉은색의 분비물만 간간히 나옵니다. (닦을때 묻어나진않고 라이너에 묻어있는 정도)
화장실에 갈때마다 손톱만한 찌꺼기?가 나올때가 있구요. 그냥 생리가 시작할때의 느낌입니다.
배는 이전에는 없었던 뭉침으로 마치 근육통이 생긴 것 같고.. 약간 딱딱합니다.
태동은 활발하진 않지만 꾸준히 있습니다.
가랑이 부분도 꾸준히 근육통 느낌으로 자세를 바꾸는게 요원치 않습니다.

1. 이슬일까요? 한두번만 나오는줄 알았는데 계속 나오는터라 여쭤봐요.
2. 출산이 임박한 건가요? 이후 예정이 짐작되신다면 안내 부탁 드립니다.
3. 아프거나 하지 않으면 예약된 날짜(29일)에 방문 하면 되는거겠죠?
4. 제가 그사이 따로 주의해야 할 부분이 있을까요?

그리고 제가 목부터 손끝발끝까지 전신에 가려움과 두드러기를 동반하는데 부위별로 옮겨가며 계속 발생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찬물샤워를 하면 가려움은 금방 사라지는데 피부는 오돌토돌하게 두드러기가 올라와서 금방 사라지기도 하고 남아있기도 합니다.
피부과에서 손끝 발끝은 한포진이라고 했었고 ... 그외 가려웠던 부위는 피부가 예민하여 알러지반응이 나는것 같다 하셨구요.
궁금한 점은 엉덩이사이 회음부 주변 피부까지도 가려움이 있고 오돌토돌하게 올라와있습니다.
점막부분 까지도 올라와 있는지 여부는 잘 모르겠지만.. 만약 그러면 출산시에 문제가 될수도 있을까요?



#2 심상덕 등록시간 2019-08-27 09:24 |전체 글 보기
안녕하세요.
1. 이슬이 비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물처럼 흐르는 것으로 봐서는 양수도 부분 파수된 의심이 있습니다.
2. 출산은 언제 될지 정확히 알 수 없으나 이슬이 비쳤다면 수일 내로 진통이 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3. 양수 파수 의심이 있어 오늘 병원으로 나와서 진찰을 받아 보셔야 합니다.
4. 양수 파수라면 움직일 수도 더 많이 나오게 되니 병원 오기 전까지 가만히 누워서 안정 하시기 바랍니다.

피부 문제는 당장 치료는 하기 어려울 듯 싶은데 증상이 심하면 일단 피부과 진료를 받아 보는게 좋겠습니다. 헤르페스와 같은 바이러스 질환에 의한 피부 증상이 아니라면 출산에 문제되는 것은 아닙니다.
참고가 되셨기를.....

스마트폰 모드|진오비 산부인과

© 2005-2024 gynob clinic

빠른 답글 맨위로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