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휴대폰 모드 | 컴퓨터버전으로 계속 방문
의료 상담 게시판은 진오비 산부인과를 이용하시는 분들만 이용 권한이 있으며 권한 부여는 병원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7주된 전혜림 산모입니다.

전 산넘어 산이네요. 질염 세균검사 결과를 문자로 받았습니다.
: 마이코플라즈마 호미니스, 가드네렐라 감염

나름 임신위해 병원검진을 매달 했었는데... 너무 충격적입니다. 이렇게 기본적인 내용이 체크가 안되었다니... 자책되고 화나네요.

1.다음진료가 1월30일(12주)인데 그전에 내원해서 소독이라도... 필요할지 궁금합니다?
2.감염균이 아이에게 영향이 있을까요? 너무 걱정되고 속상합니다.
3.주변에서 질 유산균 추천하는데, 복용해도 될까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해서요.
4.관리를 어떻게 해야될까요? 물로만 씻는지? 세정제(젓산성분)사용 할지요?

이렇게 심한 질염은 처음입니다. 분비물이 물같고 색이 누런과 갈색중간..입니다. 이번주부터 따끔거리기도 합니다.

바쁘신데 이렇게 의료 상담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심상덕 등록시간 2019-12-31 15:40 |전체 글 보기
안녕하세요.
1. 마이코플라즈마는 임신 중이라도 치료를 하는 경향인데 임신 초기에는 약으로 인한 태아의 영향을 고려하여 피하고 임신 4개월 이후에 치료를 합니다. 가드네렐라는 정상적으로도 나오기도 하여 그다지 걱정할 필요는 없는 균입니다.
2. 감염이 지속될 경우 조산통이나 양수 내 감염의 경우가 있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3. 먹는 것과 질염은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4. 당장은 깨끗한 물로 씻는 좌욕으로 관리 하시면 됩니다. 솔박타 같은 세정액을 사용해도 됩니다.
성감염증이라고 해서 아주 심각하거나 모두 성접촉으로만 옮는 것은 아닙니다.  좌욕 관리 하고 정기 진료일에 오시면 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진료일에 뵙겠습니다  등록시간 2019-12-31 16:17

스마트폰 모드|진오비 산부인과

© 2005-2024 gynob clinic

빠른 답글 맨위로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