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원장님 궁금해요.. [프린트] 글쓴이: kimheuieun 시간: 2015-03-30 16:23 제목: 원장님 궁금해요.. 원장님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의료상담게시판을 이용하는 것 같네요.
다름이 아니라, 어제(일요일)부터 앉아있거나 서있거나 하면 배가 조금씩 단단해지는것 같은데
(살짝 단단해져 온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출혈이나 통증이 있는건 아니구요..
잠깐이라도 앉아있다가 누우면 애기가 제가 앉아있을 때 배의 모양대로 자리를 잡아서 그런지
부분적으로 볼록하고 단단한것 같구요.. 이것도 통증이 있는건 아니구요..
그리구 엊그제밤(토요일 밤)부터 오른쪽 갈비뼈가 멍이 든 것 마냥, 누르면 아프고 아무 생각없이 웃거나
오른쪽으로 돌아누우면 아프고, 누웠다 일어날때 아프곤 합니다.. 이건 제 주수대에는 원래 있는 증상인지요..
배는 잠깐 단단해지는 것 같다는 느낌은 들지만, 아프진 않고 통증이 있는경우는 없기때문에
별 문제가 있다고는 생각지 않지만, 그래두 몰라서..ㅠㅠ
아 그리구 태동은 활발한 것 같아요! 그럼 문제가 없는건가요? 글쓴이: 심상덕 시간: 2015-03-30 18:05
안녕하세요.
배가 뭉치면서 아픈 것이 자주 있으면 조산통일 수 있으니 병원에 나와 보셔야 합니다.
자주 있는 것이 아니라면 그다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뭉치는 것이 가장 자주 있을때 간격을 재서 10분 보다 짧게 오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일단 무리하지 마시고 안정하시기 바랍니다.
자궁이 커지면 자세에 따라 배가 더 자주 뭉치거나 불편한 자세가 있을 수 있는데 그런 자세는 피하는 것이 좋겠지요.
증상이 심해 보이지 않으니 너무 걱정 마시고 정기 진찰일에 오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