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오비 산부인과

제목: 임신 소양증이 심해서 잠을 잘 수가 없어요... [프린트]

글쓴이: y00815    시간: 2015-07-21 15:11
제목: 임신 소양증이 심해서 잠을 잘 수가 없어요...
안녕하세요? 25주차 접어드는 산모입니다.
다른 병원을 다니다가 진오비로 옮긴지 얼마 안되어 원장님과 첫 진료때 제대로 못물어 본것이 있어서 이렇게 질문 드립니다.

임신 중기 접어 들면서 (5월중후반부터) 몸이 가렵고 긁으면 두드러기 발진이 일어나기 시작해서 온몸으로 퍼진지 꽤 되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본결과 임신 소양증 인거 같아 따로 병원에 가진 않았습니다.
소양증은 딱히 치료 방법도 없는거 같고 바르는 약도 스테로이드제라 안바르는 편이 좋다고 하여 지금까지 참으면서 버티고 있는데요,
밤이 되면 더 심해져서 밤에 잠을 깊이 못자고 자다깨다 반복하길 1달이 넘었습니다.
밤에 잠을 잘 못자니 낮에 회사에서 기운도 없고 졸려서 일하는데 지장이 있으니 밤은 밤대로 낮은 낮대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그나마 몸을 시원하게 해주면 좀 덜 간지럽고 샤워하고 난 직후엔 얼마간 괜찮아 져서 버티고 있었는데 요즘들어 피부가 너무 따끔거리고 아파서
이대로 출산할때까 어떻게 버티나 싶습니다...
피부과에 한 번 가본적 있는데 "칼라민" 이라는 물약이 처방전 없이 살수 있으니 산부인과에 물어보라고 했습니다.
가능하면 약은 바르고 싶지 않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검색해보면 밀가루나 고기를 먹지 말라는 말도 있고, 어패류를 먹지 말라는
말도 있고...음식 섭취하고도 영향이 있는 건가요?제가 이렇게 괴로워하고 있으니 태아도 영향이 있지 않을까 걱정되기해서 상담드려 봅니다...ㅠㅠ


글쓴이: 심상덕    시간: 2015-07-21 18:00
안녕하세요.
임신 소양증이 심하신가 보네요.
잠도 못 잘 정도면 임신 중이라 스테로이드 사용은 어렵지만 항히스타민제를 쓰는 경우는 있습니다.
그러나 가렵다고 아기에게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니 너무 걱정하실 것은 없습니다.
칼라민 로션은 임신 중의 영향에 대하여 밝혀져 있지를 않군요. 다만 전신적 흡수가 되는 게 아니고 임산부들에게 금기사항이라는 문구가 없어 잠시 소량은 써도 되겠지만 광범위한 영역에 장시간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을 듯 싶습니다.
이미 하고 계시는대로 피부 보습에 신경쓰고 냉찜질 등으로 관리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알레르기는 고기 종류나 계란 같은 것으로 악화될 수 있으나 단순 피부 소양증은 음식과는 관계는 없을 듯 싶은데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겠지요.
증상이 심하면 피부과 선생님께 진료를 받고 항히스타민제를 처방 받아서 드시기 바랍니다.
참고가 되셨기를.....
글쓴이: y00815    시간: 2015-07-21 18:10
심상덕 2015-07-21 18:00
안녕하세요.
임신 소양증이 심하신가 보네요.
잠도 못 잘 정도면 임신 중이라 스테로이드 사용은 어렵지만 ...

힝...ㅠㅠ  역시 시간이 약인가 봅니다...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__)(^^) 꾸벅~




환영합니다. 진오비 산부인과 (http://gynob.kr/) Powered by Discuz! X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