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맘(mom)과 마음(心) 118회--2016.02.03 [프린트] 글쓴이: 심상덕 시간: 2016-02-03 15:04 제목: 맘(mom)과 마음(心) 118회--2016.02.03 오늘 주제는 "사라지는 것들에 대하여" 입니다.
여러분들이 신청해 주시었는데 가장 주제에 걸맞는 신청곡을 올려주시는 분께 포인트 20점 선물해 드리기로 했었죠?
시온맘님께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청하신 분, 참여하신 분 모두 감사드립니다.
가만히 되돌아 보면 필름도 그렇고 LP판도 그렇고 사라지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젊음도 사라졌고 꿈도 사라지고 이젠 용기도 사라지고 없습니다.
젊음 대신 늙음이, 꿈 대신 무기력이, 용기 대신 두려움이 그 자리를 대신 차지했습니다.
이런 사라지는 모든 것들은 세월의 영향 탓인 것도 있고 아니면 사람들의 관심과 필요의 변화 때문인 것도 있습니다.
그러나 사라지는 것들은 조금 늦출 수 있는 것들도 있기는 하지만 대개는 늦추거나 막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내 의지와 관계없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젊음도 그렇고 사랑도 그렇고 가지고 싶다고 영원히 가질 수 있는 것들이 아닙니다.
사라지기를 바래서 사라진 것도 아닐터이구요.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사라지고 대신 올 것들이 사라진 것보다 더 좋은 것이거나 최소한 더 나쁜 것이 아닌 것이 되도록 하는 것 뿐입니다.
그러므로 이미 사라진 것들을 아쉬워하기보다 새로 온 것들을 반갑게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