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분만을 바라고 있지만 혹시 진행상황이 여의치 않아 제왕절개 하게 될 경우에도 모자동실인가요?
임산부카페에 여러 후기를 보니 제왕절개 할 경우, 본인 몸 하나도 돌보기 힘들다고 하는데, 진오비는 모자동실인 걸로 알고 있어서요~ 궁금해요~
#2 심상덕 등록시간 2014-05-27 14:02 |이 글쓴이 글만 보기
안녕하세요.
저희 병원은 자연분만이든 제왕절개이든 모두 모자동실을 기본으로 합니다.
사실 아기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서 대형 분만 병원들은 모자동실보다 아기를 신생아실 한군데 모아 놓고 관리하는 게 편하지만 국가적 권고도 그렇고 아기와 산모의 유대감 강화와 모유 수유 성공을 위해 모자동실이 바람직합니다.
다만 자연분만하신 분들도 그렇고 특히 수술로 출산하신 분은 하루 종일  아기를 돌보는 것이 쉽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원하시는 분들은 언제든 신생아실에서 아기를 돌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3층과 4층에 두군데에 신생아실이 있는 것도 그런 이유에서 만든 것이구요.
그러므로 본인의 체력이 허락하고 원하시면 아기랑 오래 같이 있을 수 있고 필요시는 직원에게 말씀하시면 분만이 너무 바빠 정 곤란할 때가 생기면 어려울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대부분의 시간은 신생아실에 아기를 맡겨둘 수는 있습니다.
물론 신생아실만 따로 두고 전담 직원이 있는 것은 아니니 좀 미흡할 수는 있을지 모르지만 직원들이 정성껏  아기를 살펴 보려고 노력하고는 있습니다.
참고가 되셨기를......  

스마트폰 모드|진오비 산부인과

© 2005-2025 gynob clinic

빠른 답글 맨위로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