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브이백질문드릴게요~
첫애때 가진통인데진진통인줄알고 병원갔다가
촉진제맞고 6시간정도진진통후 자궁은계속4센치
아기심박수가떨어져 응급수술로낳았는데요,
9월2일출산예정이고 22개월터울인데.
브이백출산이가능할까요 ?
브이백이위험할수있다는건알지만 자연분만도 제왕절개도 위험한상황올수있는건 똑같잖아요ㅜㅜ
지금다니는병원에선 브이백안해주신다고해서요.
진오비산부인과에서 브이백 산모도 출산가능한가요?

자연분만으로낳아서 아기아빠가 아기탯줄도자르고싶고 아기도바로안아보고싶고 출산후통증없이 수유도하고싶고..ㅜㅜ....
#2 심상덕 등록시간 2014-03-12 13:03 |이 글쓴이 글만 보기
안녕하세요.
첫아기를 제왕절개로 출산하셨군요.
사싫 자연분만하면 좋지만 아기 건강이 위협받는 상황이라면 제왕절개로 출산하는 것도 괜찮은 분만법입니다.
질문하신 것에 대하여 말씀드리면 저희 병원은 브이백은 시도하지 않습니다.
브이백은 아무래도 자궁 파열의 위험등으로 하여 몇가지 준비가 되어 있는 경우 시도하는 것이 원칙인데 저희 병원이 그런 점에서 아직 미흡하기 때문입니다.
마취과 의사가 상주하면서 언제든 즉시 수술이 가능하고 소아과 선생님이 상주하면서 언제든 인공 호흡이 가능하고 혈액 은행이 준비되어 있어 언제든 즉시 대량 수혈이 가능하여야 하고 산부인과 의사가 외래 진찰이나 타 산모의 관찰을 중단하고 오직 전적으로 브이백 시도 산모에게만 붙어서 관찰을 해야 한다는 것이 브이백 시술의 필수 전제 조건입니다.
그러나 저희 병원도 그렇고 국내 여건이 위 조건을 충족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위 전체 조건이 갖추어지 않았지만 여러가지 위험에 대하여 설명하고 감수할 수 있는 경우 브이백을 시도하는 병원들도 있고 실제 성공하는 분들도 꽤 있기는 하니까 브이백 시술을 원하시면 해당 병원을 방문하시어  상담해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좋은 말씀 못드려 죄송합니다.
참고로 저희 병원은 현제 제왕절개율 5% 전후로  비교적 상당한 위험을 감수하고 다소 무리다 싶을 정도로 자연분만을 돕기 위해 나름 노력하여 국내에서는 가장 낮은 수술율을 기록하고 있지만 브이백은 아무래도 위 전체 조건 없이 시도하는 것은 좀 꺼려져서 시도하고 있지 않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물론 브이백이 아닌 일반적 자연분만이나 수술에도 위험이 따르기는  합니다.
예측 불가능하게 위험에 처하는 경우 여기서 저희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지만 어느 정도의 위험이 이미 예측되는 경우에는 아무래도 전문 대학병원으로 미리 이송하여 출산하도록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결정에 참고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스마트폰 모드|진오비 산부인과

© 2005-2025 gynob clinic

빠른 답글 맨위로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