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상담 게시판은 진오비 산부인과를 이용하시는 분들만 이용 권한이 있으며 권한 부여는 병원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급격히 살이 찌고나서 요즘 밤에 입덧처럼 헛구역질을 해요ㅠㅠ 가끔 아예구토할때도있고 찾아보니까 막달에 몇몇분들 그러시는분들이 있길래 크게걱정은 안하지만 주변에 출산한 분들께 요즘 운동하고 먹는양도 줄였는데 살이 급격히 찌고 아이가 주수보다 좀 크다고 말씀드렸더니 다들 38주때 아이가 크면 유도분만을 하라고 하시더라구요 뭐, 유도분만을 해야한다면 원장님이 상황을보고 결정해주시겠지만 궁금한게 생겨서요:-) 예정일보다 빨리 유도분만을 해서 아이를 낳는게 나쁘지는 않는건지, 아기한테는 엄마 뱃속에서의 하루가 나와서 한달과 같다고 하는 애기를 어디서 들은거같기도하고..ㅎㅎ 예정일에 맞춰 낳는게 더좋은걸까요? 그리고 예정일보다 빨리 낳아야해서 유도분만을 해야하는 겨우는 어떤경우인지도 궁금해서요^^
#2 심상덕 등록시간 2014-09-30 14:13 |이 글쓴이 글만 보기
안녕하세요.
필요하면 유도분만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유도분만은 예정일에서 2주 이상 경과하였을 때, 양막이  파수되고 이틀 이상 경과하였을 때, 태아 체중 4kg이상 일때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아기는 36주만 넘으면 나와도 되므로 며칠 더 자궁 안에 머물고 있고 없고는 그리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유도분만은 약을 써어 사는데 대부분 실패하여 거의 대부분 제왕절개를 하게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가진통이 이미 있어서 자궁이 상당히 부드러워지고 준비가 되었다면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결국 수술을 하게 되기 쉽습니다.
예정일이 11월 13일이니 아기가 좀 커도 순산 체조 부지런히 하시고 칼로리 조절 하시면서 기다려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고로 유도분만의 성공 예측 인자에 대한 것은 http://gynob.kr/thread-1195-1-1.html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에 좋아요를 표시한 회원

jee3141 [2014-10-01 00:48]  

스마트폰 모드|진오비 산부인과

© 2005-2025 gynob clinic

빠른 답글 맨위로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