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희 병원 4층 난임 외래에서 순5 모임 결성을 겸한 중간 모임이 있었습니다.
원래 오실 예정이던 분 중에 몇분은 아기가 아프거나 본인이 아프거나 하는 등 여러 사정으로 못 오시고 총 11분이 오셨습니다.
김미수님, 김지은☆님, 박진경님, 정인♥님, podragon님, 박군마누라님, 달콤짱짱님, soisoi86님, idepsia1224님, xingxing님, 앤트김반장님께서 참석하여 주셨습니다.
그동안 진행했던 순산 모임 중에선 특이하게도 이번에는 출산하신 분 중에는 유일하게 김미수님 한분만 참석해 주셨는데 (달콤짱짱님은 2013년 첫째 출산이고 이번에 둘째 출산 예정) 여하튼 참석하신 분 중 그해에 가장 먼저 출산하신 분으로 회장을 정하는 그간의 전통에 따라 김미수님께서 순5 모임의 회장님이 되셨습니다.
출산 순서가 아니라도 현재 홈피 직급으로 이사 바로 아래인 부장님이시라 오신 분 중에는 직급도 제일 높아서 적임인 것 같습니다. ^^
앞으로 회장님을 중심으로 모임을 활기차게 운영해서 진오비 산부인과를 매개로 만난 인연이 오래도록 이어져서 정답고 유익한 모임이 되길 바랍니다.
그리고 김미수님께서는 앞으로 연락도 맡고 조언도 해 주시고 하는 등 수고해 주십사는 의미로 홈피의 공로회원 훈장을 부여하여 드렸습니다.
모임에서는 제가 두팀으로 나누어 분만실을 안내해 드리고 자연분만과 흡입분만에 대해 설명해 드렸는데 시간이 짧아 간단히만 설명드려서 별로 도움이 안되었을 것 같습니다.
여튼 예정한 시간을 두시간이나 훌쩍 넘겨 가면서 오신 분들끼리 정다운 대화 나누시고 즐거운 자리가 되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큼직하고 보드라운 복숭아, 달콤한 수박, 제주도에서 비행기 타고 온 튀김 등 가지고 오신 음식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참여해 주신 분 모두 감사드립니다.
아래는 모임을 마치면서 기념으로 찍은 단체 사진입니다.
앞줄 좌측부터 idepsia1224님, 박군마누라님, xingxing님, podragon님, 달콤짱짱님, 뒷줄 좌측부터 김지은☆님, 박진경님, 정인♥님, 앤트김반장님, soisoi86님, 김미수님입니다.
참고로 모두 함께 손바닥을 앞으로 내민 것은 그냥은 너무 어색하고 뻘줌하다고 한분이 제안해서 그렇게 하신 겁니다.
그런데 지금 보니 손바닥을 펴서 손가락 5개를 보임으로써 우리는 순5에요 하는 의미처럼 보이는군요. ^^
순5 분들 모두 즐거운 임신, 편안한 출산, 행복한 육아 하시기 바라며 비록 오프라인 모임은 자주 가지기 어렵겠지만 홈피에서든 SNS로든 자주 소식 나누시고 정을 쌓아 나가길 바랍니다. 순산하라 20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