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창천동에 살고 있는 임신준비 중인 결혼 1년차 부부 입니다
자연스레 아가가 생길꺼라 생각했는데 맞벌이 부부다 보니 날짜 맞추기도 힘들고해서..
병원을 찾아 가려고 합니다.

집앞에 바로 진오비 산부인과가 있어서.. 임신하면 저기 가야지 했는데... 쉽게 아가가 와주질 않네요.. ^^:
아가 가져야지 노력한지는 6개월 되었는데.. 쉽게 와주질 않네요 -

산부인과를 한번도 가본적이 없어 어색하지만 이제 준비 제대로 해서 -
아가 갖으려고요 -

3/15일(금) 막생 시작했구요 - 10-12일 후에 가서 배란일 받아오고 할수 있는건지요?
산전 검사 및 남편도 혹시나 해서 같이 검사 받아 보고 싶은데 함께 찾아 가야 할런지요?
#2 심상덕 등록시간 2013-03-17 07:42 |이 글쓴이 글만 보기
안녕하세요.
임신 시도하신 지 6개월이라면 아직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기는 하지만 주말 부부라거나 등등 여러가지로 임신이 쉽지 않은 상황이시면 일단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난임 관련 검사들은 적정 검사 시기가 있어서 생리 시작 후 호르몬 검사를 포함한 기본 혈액 검사, 배란전의 난관 촬영 검사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정보 게시판에서 "난임 검사--여성" (http://gynob.kr/thread-170-1-1.html )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외에도 정보 게시판에서 난임으로 검색하시면 관련 글들이 여러개 보이실 것이니 시간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생리 시작일로부터 11일이나 12일 째 무렵에 오시게 되면 보통 초음파로 배란이 임박했는지 확인하는 검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필요에 따라 하루나 이틀 후 재검사하여 판단을 하게 되지만.

남편분에 대한 검사는 정액 검사가 가장 일반적인데  정액 검사는 배란기가 임박해서는 하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임신을 하려면 배란기에 잠자리를 가져야 하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함께 오셔서 상담하시고 필요한 검사에 대하여 설명도 들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연한 것이지만 임신이란 혼자되는 것도 아니고 임신이 잘 안되는 것도 여성 만의 문제가 아닌 수가 많기 때문입니다.
진료 받으시고 빠른 시일내로 임신되길 바랍니다.

참고로 저희 병원에서 난임과 관련한 진료는 최안나 원장님께서 보아 주고 계시니 병원 접수 (02-3143-3595)로 전화하시어 예약하시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스마트폰 모드|진오비 산부인과

© 2005-2025 gynob clinic

빠른 답글 맨위로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