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는 제가 홈화면에 꺼내 놓고 자주 쓰는 앱들입니다.
유튜브나 DMB등 기본적으로 쓰는 앱은 제외하고 다른 분들께 추천해 봄직한 앱들입니다.
물론 이미 알고 계시는 앱도 많으시겠지만....
참고로 저는 갤럭시 노트를 쓰는데 안드로이드 앱 중 제가 모르는 다른 유용한 앱을 아시는 분은 추천해 주셔도 좋겠군요.
여기 올린 것은 갤럭시 노트 (안드로이드) 앱들이지만 아이폰에도 대개 같은 앱들이 있습니다.
1. 프랭클린 플래너
유명한 일정 관리 앱으로 원래 종이로 된 수첩으로 나와 있었는데 앱으로도 만들어진 것입니다.
유료 앱이며 일정 기간 무료로 사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2. 에버노트
"모든 것을 기억하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점차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는 노트 앱입니다.
컴퓨터나 휴대폰에서 같은 내용을 볼 수 있는 클라우드 앱으로 무료입니다.
유료 가입자 (프리미엄 사용자)는 노트 공유 기능이나 오프라인 저장 등의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3. 스키치
에버노트와 함께 쓰이는 앱으로 에버노트에 그림이나 주석을 붙일 때 유용하게 쓰이는 앱입니다.
무료 앱입니다.
4. 리디북스
전자책 앱입니다.
앱 자체는 무료이지만 유료책을 구입해야 많은 책을 볼 수 있지만 무료 책도 종종 제공하기 때문에 짬이 날 때 혹은 잠자리에 들어서 잠이 오지 않을 때 잠깐씩 읽어 보기 편합니다.
5. 인스타그람
얼마전에 진오비 산부인과 홈피내의 제 블로그에서 소개하기도 했던 앱으로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어 SNS로 친구나 가족들과 사진을 원본 그대로 또는 약간 후처리를 하여 공유하는 앱입니다.
무료 앱입니다.
6. 넥스트 브라우저
모바일용 인터넷 브라우저입니다.
크롬이나 오페라등 여러 종류의 모바일 브라우저가 있지만 빠르고 깔끔해서 제가 선택하여 쓰는 앱입니다.
무료 앱입니다.
7. 스케치북 프로
그림 그리는 앱입니다.
이런 종류의 앱은 굉장히 많은데 이런 종류 중에는 가장 널리 알려진 앱입니다.
유료 앱이며 무료로는 같은 회사의 스케치북 익스프레스가 있으며 기능은 비슷합니다.
8. 드롭박스
클라우드 기반으로 파일을 저장해 두거나 꺼내 올 수 있도록 돕는 앱입니다.
무료 앱으로 기본 5GB의 저장 공간을 제공하며 유료 가입자는 저장 공간이 늘어나지만 아주 많은 파일을 보관하지 않는다면 굳이 유료로 구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9. 트위터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SNS 앱입니다.
무료입니다.
10. 페이스북
미국에서는 가장 많은 사용자가 있는 SNS앱이지만 국내에서는 트위터에 약간 뒤져 있습니다.
무료 앱입니다.
11. 구글 플러스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SNS 앱으로 구글에서 만든 것이지만 아직 국내에는 사용자가 그리 많은 편은 아닙니다.
무료 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