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같이 더운 날씨에 시원한게 자꾸 생각나시죠?? 빙수 기계없이 집에서 어렵지 않게 만들수 있는 우유가 들어간 팥빙수 소개해 봅니다. ^^
재료 : 지퍼락 1장, 우유, 빙수용 팥조림, 연유
1.우선 지퍼락에 우유를 넣고 지퍼부분을 꼭 잠근후에 평평하게 해서 냉동실에 얼려둡니다.. 많이 드실려고 넘 많이 넣으면 나중 힘쓰게 될일이 생기니 조금 적은 듯이 넣으셔야 합니다. ㅋㅋ 그리고 사진 왼쪽처럼 해서 그대로 얼리면 안되고요. 오른쪽 처럼 평평한 상태로 접시위에 넣고 얼리기를 강력 권장합니다!! ( 참,,, 시도하시기 전에 냉동실에 여유공간 확인 필수에요,, 반건조 오징어부터 시작해서 이유식 등등 이것저것 탑처럼 쌓여진 냉동실에 여유공간이 없으면 우유 부어놓고 낭패입니다{:4_102:} )
2. 시간여유가 되면 1시간 정도 후 살짝 살얼음 상태일때 손으로 고루 눌러가며 다시 얼리면 부드러운 상태로 좋긴 하지만.. 우리는 바쁘니깐 패쓰{:4_94:}~꽝꽝얼을때 까지 그냥 둡니다.
얼은 우유를 실온에 꺼내두면 살짝씩 녹게 되는데요. 그럼 손으로 뚝뚝 잘라서 그릇위에 놓고 포크로 샥샥 부셔주면 조각조각이 되요. (아직 딱딱한 상태일때 뿌실려고 하면 힘드니 살짝 녹은상태일때 까지 기달려주세요 ) 그리고. 위에 왼쪽 사진처럼 얼리면 힘들다고 말씀드린게 조각조각 부셔야 하는 작업때문이에요.
너무 큰 덩어리로 얼리면 포크로 뽀개기가 힘들어 진답니다.
4. 여기에 팥넣고 연유한번 뿌려주면 끝~ 되겠습니다.
*** 얼린 우유 활용법****
-아이스 카페라테 : 유리잔에 우유조각과 우유를 살짝 넣은 후 찐하게 탄 인스턴트 커피를 위에 부어주면 시원한 카페라테 완성됩니다.
우유 위에 커피를 나중에 넣어야 2단 효과를 쉽게 낼 수 있어요 {:4_111:}
-아이스 루이보스라테 : 수유중이나 임신중이신 분들에게 좋은 루이보스티! 임신때도 많이 마셨지만 원래 루이보스티 좋아해서 지금도 종종 마시는데요.
진하게 우린 루이보스에 꿀을 살짝 넣은후 얼린 우유와 함께 드시면 맛있답니다.
모두들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4_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