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상담 게시판은 진오비 산부인과를 이용하시는 분들만 이용 권한이 있으며 권한 부여는 병원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원장님 :)!

우선 둘째도 이렇게 원장님께 보게 되어 저희부부와 준이는 너무너무 행복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어요 :)
병원 갈때마다 반겨주시는 간호사분들 때문에 병원 가는 날이 기다려지는 요즘입니다 :)

다름이 아니라 저번주에 지방에 있는 친정에 갈 일이 있어서 친정엄마를 보고 왔는데요, 저희 엄마가 성격이 정말 극성이십니다.

12주에 진오비에서 녹화한 동영상으로 초음파도 보셨는데, 굳이 자기 동네 산부인과에서 실시간으로 초음파를 보고 싶으시다며 하도 우기셔서

아마 친딸과 산부인과 병원에 같이 가서 초음파 보는 로망(?)이 있으신 것 같아 효도하는 셈(?)치고 엄마를 따라갔습니다.

그래서 그쪽 선생님이 초음파를 보는데 저희는 미리 성별은 알고 싶지 않다고 했어요. 우리 (진오비) 병원에서 원장님께 36주 넘어서 듣고 싶다고 해서

성별은 말씀 안해주셨구요.

여튼 서두가 길었습니다.

그래서 복부 초음파를 보시는데 애기는 건강하고 등등 하시더니 '에잉? , 질 초음파로 좀 더 볼게요' 하시더니 질초음파로 경부길이를 보셨어요.

경부길이가 2.8이라고 정상 경부길이보다 짧다고 지금부터 누워만 있으라고, 당장 서울가면 담당샘이랑 의논해서

16주 전에 빨리 맥도날드 수술을 받으라고 하시더라구요.

자궁 무력증에 뭐에 아기가 쏟아질 수 있다는 말에 저는 물론 저희 엄마 얼굴이 사색이 되셔서 병원 나오고부터 지금까지 전화로  당장 수술하는데를 알아보라고

또 난리가 나셨습니다. 저도 그 말을 들으니 걱정이 덜컥 앞섭니다. ㅠ

건강하게 보낸 준이 때와는 다른 임신무드에 당황스럽고 속상하고 아기가 위험하다는 말에 겁이 납니다 ㅠㅠ  

저는 일단 오바하지 않는 선에서 아기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방법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저희 아기를 받아주시는 선생님 의견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맥수술 해야 할까요 선생님?ㅜㅜ

그럼 좋은 주말 되세요!  

#2 심상덕 등록시간 2018-04-01 19:19 |이 글쓴이 글만 보기
안녕하세요. 답장이 조금 늦었네요.
경부 길이가 좀 짧아졌다고 하니 걱정이 많을 듯 합니다.
이전의 경부  수술로 인해 경부 길이가 아마 조금 짧아져 있을 것입니다. 그게 아니더라도 경산부들은 초산모보다 짧기도 합니다.
맥도날드 수술이나 쉬로드카 수술이라고 해서 자궁 무력증이라는 병으로 조산이 될 우려가 높을 경우에 하는 수술이 있기는 합니다. 그런 수술을 권하신 모양이네요.
원칙적으로 그런 조산 방지 수술은 자궁경관 무력증으로 진단된 분들이 임신 초기 4개월 무렵에 받는 수술입니다. 자궁 경관 무력증이라는 병은 이전에 조산통이 없이 임신 4개월 내지 5개월 무렵에 자궁 경부가 벌어지면서 자연 조산이 될 경우에 내리는 진단입니다. 따라서 그런 조산의 병력이 없기 때문에 자궁경관 무력증으로 진단이 된 상태는 아닙니다. 물론 경부 길이가 짧은 점으로 봐서는 조산이 될 위험이 있기는 합니다. 제 생각으로는 맥도날드 수술이 가진 단점, 그리고 과거 조산 병력이 없는 점으로 봐서는 안정하면서 경부 길이의 추적, 자궁 경부의 숙화(부드러워짐)가 있는지 살펴 보면서 두고 볼만하다고 판단하지만 지방 병원에서 그렇게 권유를 받았다고 하니 일단 대학병원에서 한번 더 진찰을 받고 상의해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맥도날드 수술을 하게 되면 조산이나 양수 파수의 합병증이 발생하여 조산될 수도 있는데 그대로 출산되면 아기가 인큐베이터에 들어가야 하니 대학병원에서만 수술을 하고 저희는 하지는 않습니다.
너무 걱정 마시고 이번주라도 병원으로 나오시면 대학병원에서 진찰받도록 의뢰해 드리겠습니다. 가서 진찰을  받으시고 가족들과 상의하여 수술 여부를 결정하시면 됩니다. 당분간은 무리 하지 마시고 안정하시면 됩니다. 조리 잘 하세요.

댓글

감사합니다 선생님 말씀 들으니 마음이 한결 놓이네요 ㅠㅠ 내일 오전 10시에 뵙는 걸로 간호사샘께 예약전화 드렸습니다. 선생님 내일 뵙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등록시간 2018-04-02 09:44

스마트폰 모드|진오비 산부인과

© 2005-2024 gynob clinic

빠른 답글 맨위로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