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동네주민님과 약속하였기에 전문적 안목은 없지만 제가 잠깐 사용해본 몇가지 이미지 앱에 대하여 소개해드립니다
아래 이미지 앱은 안드로이드용으로도 나와 있는 것이 있지만 원래부터 애플이 이미지 분야에서 강점이 있어 아직은 아이패드에서만 가능한 앱들이 많습니다.
아래에 소개하는 앱들은 제가 아이패드 미니에 깔아서 써본 것들로 전문적인 평가가 아니라 저의 극히 주관적인 판단이라는 점을 이해하고 봐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하게 이것저것 살펴 보고 알려드리면 좋지만 저도 잘몰라 그저 버스 타고 휙 지나가는 기분으로 아주 간단하게 핵심적인 특징만 적어 봅니다.
참고로 몇개 앱은 샘플 이미지를 올려 드리는데 샘플을 보면 아 어떤 점에서 유용한 앱이구나 하는 것을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1. procreate
반응속도가 빠르고 가장 많은 터치펜을 지원하는 앱입니다.
화면의 확대뿐 아니라 화면을 자유자재로 회전하는 것도 쉬워서 전문가들이 가장 선호하는 이미지 작성 앱이라고 합니다.
확대 배율도 아주 높고 레이어 기능도 있으며 브러쉬 종류와 설정은 너무 많아서 오히려 복잡할 지경입니다.
유료 앱으로 5.9달러로 이미지 앱 중 약간 비싼 편이지만 이미지 작업하는 분들에겐 필수 앱이라고 할 수 있으며 확대하여 이미지를 제작할 때는 가장 선명한 화면을 자랑하더군요.
전문적인 디지탈 드로잉 뿐 아니라 게임 화면이나 캐릭터 디자인에 많이 쓰이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포토샵 포맷 등 거의 대부분의 이미지 포맷을 지원합니다.
이미지 앱 중에는 현재 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샘플 이미지 이며 참고로 제가 그린 것 아니니 오해는 없으시길...ㅎㅎ


2. paper 53
무슨 디자인 상인가 탔다고 할 정도로 참신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갖춘 앱입니다.
다만 레이어 지원 기능이 없고 브러쉬 사이즈도 정해진 몇개만 있고 브러쉬 종류도 몇개 안되서 매우 단순한 기능만 가지고 있는 것이 단점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빠르게 이미지를 제작하기 위하여 제작사에서 일부러 그렇게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마치 게임을 하듯 즐겁게 스케치를 하게 하자는 생각인 것으로 보입니다.
말하자면 크로키를 그릴 때처럼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빠르게 스케치할 때 유용한 앱이라는 뜻입니다.
돋보기처럼 국소적인 확대 기능도 있어 섬세한 표현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대체로 섬세한 그림보다는 부드럽고 스피디한  그림을 그리기에 적당한 앱입니다.
수채화 느낌의 그림을 그리는데 있어서는 가장 나은 퀄리티를 보이는 앱입니다.
화면 구성등이 심플하고 깔끔해서 젊은 학생과 여성들에게서 인기있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무료 앱이지만 몇가지 펜 도구와 칼라 믹싱 기능등은 인앱으로 구매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3. sketchbook pro
설계도면 작성 프로그램인 오토캐드 등 이미지 관련 앱들로 이미 유명한 오토데스크 사에서 만든 것으로  이미지 제작 앱 중에서 역사가 오래된 앱으로 데스크탑에서부터 사용자층이 꾸준한 앱입니다.
레이어를 지원하며 브러쉬 종류나 브러쉬 두께등  다양한 조절이 가능합니다.
다만 데스크탑에서 지원되는 칼라퍽이나 브러쉬퍽 기능은 앱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점이 단점입니다.
각종 이미지 제작에 비교적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하고 TIFF와 PSD포맷도 지원하여 데스크탑과 오가며 이미지를 제작하기에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4. tayasui sketch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그리 많이 쓰이는 앱은 아니지만 개발자가 사용자와 발빠른 피드백을 하면서  적극적으로 개발을 하고 있어 외국에서는 인기가 상당히 있는 앱입니다.
브러쉬 사이즈나 펜의 종류는 아주 다양하지는 않지만 대표적으로 많이 쓰이는 펜은 갖추어져 있으며 원하는 영역만 패턴이나 도형으로 채울 수 있어 디자이너들에게 유용함직한 앱입니다.
procreate와 paper53의 중간 쯤이라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 앱은 만들어진 이미지를 클라우드나 메일로 보낼 때 편지 봉투에 우표를 붙이는 것과 같은 창의적인 화면 구성으로 높은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연필 필기감은 다른 앱에 비하여 상당히 뛰어나서 연필화나 펜화와 유사한 그림을 그리는 데 있어 가장 강력한 앱으로 생각됩니다.
무료 앱이지만 몇가지 추가 기능을 사용하려면 유료로 인앱 결제를 하여야 합니다.


5. photoshop
이미지 리터칭으로는 가장 유명한 포토샵의 태블릿 버전입니다.
포토샵은 이미지 관련업에 종사하는 사람의 밥줄을 유지시켜 주는 프로그램으로 일반인도 포토샵으로 처리했다는 뜻의 뽀샵이라는 용어를 사용할 정도로 이미지 리터칭 앱의 제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데스크탑 포토샵이 가진 기능의 많은 부분을 가지고 있으며 각종 필터 효과가 가능하여 기존에 포토샵으로 작업하던 분들은 큰 어려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원래 포토샵이 그렇지만 이 앱은 새로운 이미지를 작성하기보다는 기존의 이미지를 여러가지 다양한 효과를 주어 리터칭하는데 있어 장점이 있는 앱입니다.
참고로  유료앱으로 9.9달러입니다.
#2 bella 등록시간 2014-04-21 19:19 |이 글쓴이 글만 보기
제가 아는 앱은 paper53 하나 있네요^^ 이 앱에서 사용할수있는 펜슬이 이뻐서 구매했는게 막상 사용할일이 많지 않아 씁쓸하게도 거의 냉장고 자석으로 사용되고 있어요. ㅠㅠ  ㅋㅋ 참,, 이 앱에서 그린 그림을 원장님이 애정하시는 몰스킨 수첩으로도 만들수 있는걸로 알고 있어요 ㅎㅎㅎ(이미 알고 계실려나요?!!)  전문가 같으신 리뷰글 넘 잘 봤습니다.  나머지 앱들도 기회되면ㅊ한번씩 써보고 싶네요!!!!

image.jpg (125.4 KB, 다운수: 291)

image.jpg
#3 심상덕 등록시간 2014-04-21 20:15 |이 글쓴이 글만 보기
bella 2014-04-21 19:19
제가 아는 앱은 paper53 하나 있네요^^ 이 앱에서 사용할수있는 펜슬이 이뻐서 구매했는게 막상 사용할일 ...
저도 그 펜슬 살까하다 참았죠. ^^그 펜 아니고도 이미 많은 펜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제대로 사용을 하지 않아서 말이죠.
펜의 두께는 비교적 뭉툭하기는 한데 디자인이 매력적이더군요.

그리고 진짜 페이퍼로 인쇄해주는 서비스를 몰스킨과 제휴해서 얼마전부터 하고 있는 것은 알고 있지만 가격이 비싸서 그림의 떡이지요.
뭐 물론 그렇게 인쇄할만한 그림도 그려 놓은 것도 없지만. ㅠㅠ
여하튼 이미지 앱을 자주 사용하시나 본데 그리신 그림 올려 주시면 미술반이 조금은 더 풍성해 질 것  같습니다.
조만간 동네주민님도 하나 올려 주시기로 약속을 하셨지만. ㅋㅋ
#4 bella 등록시간 2014-04-22 22:16 |이 글쓴이 글만 보기
심상덕 2014-04-21 20:15
저도 그 펜슬 살까하다 참았죠. ^^그 펜 아니고도 이미 많은 펜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제대로 사용을 하지  ...

이미지앱에 관심은 있으나 막상 잘 사용하지는 않아요 ^^;;;  심심할때 끄적거리다 말아서  완성한것도 없고요.
거의 낙서장 수준이라고나 할까요.?.쩝......
저도 조만간 오징어를 한번 그려볼까봐요 ~ㅎㅎㅎ
5# 동민 등록시간 2014-04-22 23:51 |이 글쓴이 글만 보기
유료 빼고는 대략 다 봤어요 아주 유용할것 같네요 고맙습니다~~^^

포토샵 이미지에 원장님 사진.
코옆에 점있는것 같아요 ~:lol

스마트폰 모드|진오비 산부인과

© 2005-2025 gynob clinic

빠른 답글 맨위로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