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상담 게시판은 진오비 산부인과를 이용하시는 분들만 이용 권한이 있으며 권한 부여는 병원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지난번에 이승은 원장님(이장님!) 께서 말씀해주셨듯이  젖을 안주는 방법으로 단유하는 건 알겠는데요,  젖은 돌지않되 젖꼭지는 물리는 방법도 있을까요?  
모유에 의존하는 시기도 지났고 이미 분유와 이유식이 주식이라 모유를 꼭 먹여야겠다는 의지는 없는데요,  아기가 젖을 무는 취미생활을 너무나 즐겨서요.
껌처럼 질겅질겅 씹기도 하고 그냥 물고 있기도 하며 정서적으로 굉장히 안정감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빈젖인 상태로라면 두돌세돌 이상이라도 아기가 원하는 만큼 빌려주고(^^;) 싶은데요, 좋은 방법이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그러니까, 질문  =  아기가 젖꼭지를 계속 빨아도 젖이 안도는 방법이 무엇인가요?
공갈젖꼭지가 되고 싶습니다???! ^^;;
이것입니다  ㅋㅋ
#2 심상덕 등록시간 2014-05-21 15:48 |이 글쓴이 글만 보기
젖꼭지 그러니까 유두를 자극하면 젖을 분비하는 호르몬인 프로락틴이 계속 니오기 때문에 젖을 물리면서 말린다는 것은 어렵습니다.
젖을 말린다는 것은 젖꼭지를 물지 않게 하거나 프로락틴을 차단하는 약물을 쓰는 것인데 아무리 프로락틴 차단제를 쓰더라도 젖꼭지를 물리면 차단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젖을 끊고자 하시면 젖꼭지를 물리면 안됩니다.
할 수 있는 방법은 공갈 젖꼭지를 가슴에 붙여두고 물게 하는 방법인데 아기들이 진짜와 가짜는 귀신같이 구분할 줄 알아서 그것도 쉽지는 않다고 하더군요.
좀 괴롭더라도 단호하게 끊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스스로 물지 않게 하는 방법으로는 인터넷 찾아 보시면 아마 여러가지가 있을텐데 젖꼭지에 아기가 싫어할만한 쓴 맛 나는 것을 발라두는 것도 있습니다.
물론 해롭지 않은 것으로 해야 겠지요.

댓글

예를들면 홍삼이라던지 ㅋㅋ  등록시간 2014-06-24 01:03

스마트폰 모드|진오비 산부인과

© 2005-2025 gynob clinic

빠른 답글 맨위로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