엊그제 새벽에 잠을 자다가 뱃속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서 잠이 깼습니다.
고요히 소리를 들어보니 "꼬르륵 꼬르릭 꾸루릉" 약 5분이상 계속되더군요. 아이가  잘못된건지 무서워서 신랑을 깨웠습니다. 신랑도 처음엔 비몽사몽하다가 소리가 멈추지 않고 계속되자 정신이 확돌아오더군요. 인터넷 검색후 내린 결론은 태동이라는 것입니다.

질문1. 첫 태동은 출산예정일 산출에 중요하다고,  기록해두라는 글이 있었습니다.  사실 첫 태동, 또르륵 느낌이 처음 나기 시작했던건 12주때부터였는데요,
소리를 들은건 엊그제(15주6일)가  처음이었습니다.
이걸로 기록해야 하나요?

질문2. 이 소리가 태동이 맞나요??
#2 심상덕 등록시간 2014-09-24 15:36 |이 글쓴이 글만 보기
진오비 산부인과 다니시는 분이시라 의료 상담 란에 글을 쓰실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여 드렸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진료와 관련된 질문은 의료 상담 게시판에서 해 주시면 담당 원장님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일단 올리신 글에 답변을 제가 대신 달아 드립니다.

태동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보통 임신 20주 전후로 느끼게 되니까 지금 느낀 건 태동일 가능성은 작고 본인의 장 움직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예민한 분들이나 아기가 큰 분들은 그것보다 조금더 일찍 느끼기도 합니다.
태동이 언제 시작되었으냐 하는 것은 큰 의미는 없고 정상적 태동이 느껴지고 난 이후에는 하루 종일 태동을 못 느끼거나 할 경우 병원 진찰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즉 최초 태동 시기보다는 태동이 일정 횟수 이상 있느냐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미입니다.
참고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3 suksuk8482 등록시간 2014-09-30 03:53 |이 글쓴이 글만 보기
심상덕 2014-09-24 15:36
진오비 산부인과 다니시는 분이시라 의료 상담 란에 글을 쓰실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여 드렸습니다.
따...

감사합니다^^

스마트폰 모드|진오비 산부인과

© 2005-2025 gynob clinic

빠른 답글 맨위로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