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에서 제작 배포하는 산모수첩이 이번에 새로 개편되어 나왔군요.
그동안 복지부 산모수첩 분량이 적어서 충분한 양을 확보하지 못해 중간 중간 분유 회사 수첩도 쓰고 했는데 이번에 수첩을 좀 여유있게 받아서 앞으로 새로 오시는 초진 산모분들께는 복지부 산모수첩으로 드리게 되었습니다.
대형분만 전문 병원들은 자체 제작 산모수첩을 이용하지만 그렇지 않은 병원들은 복지부 산모수첩이나 분유회사의 산모수첩을 쓰고 있으며 저희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이제 복지부 산모수첩도 디자인과 지질이 좋아져서 굳이 자체 산모수첩을 제작하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다만 이번 복지부 산모수첩이 커버 비닐이 없어서 그동안 수첩과 함께 꽂아 드렸던 임신 전기간의 진찰과 체중 등을 적는 1일람표나 2정기 검진 주기표, 3태아 정상 체중 그래프, 4출산 계획서를 꽂기가 불가능해서 그 부분은 따로 비닐 표지에 담아서 드리기로 하였습니다.
물론 각종 검사 결과지 사본도 비닐 커버 안에 함께 담아 드립니다.
하여 기존의 산모수첩을 가지고 계신 분들 말고 처음 산모수첩을 받게 되시는 분들은 2개의 수첩을 가지고 다녀야 해서 좀 번거롭기는 하겠지만 산모수첩과 검사물 수첩을 따로 가지고 있으면 편한 점도 있을 것입니다.
아래 사진의 좌측이 이번에 새로 나온 복지부 산모수첩의 표지이고 우측 사진이 제가 만든 일람표가 들어 있는 비닐 표지입니다.
그 아래 사진은 복지부 산모수첩의 속지인데 이전보다는 글씨도 커지고 디자인도 많이 개선되었네요.
사용하기에 아직도 다소 불편한 것이 있기는 하지만 전에 복지부에서 산모수첩을 처음 제작할 때 제가 참여하였기 때문에 제가 넣었던 내용들이 지금도 일부 들어 있어서 뿌듯하군요. ^^.
기존에 분유 회사 제작의 산모수첩을 가지고 계신 분 중에 이것으로 바꾸어서 쓰시고자 하시는 산모분이 계시면 진료시 말씀해 주시면 바꾸어 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