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상담 게시판은 진오비 산부인과를 이용하시는 분들만 이용 권한이 있으며 권한 부여는 병원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내일 21주차들어가는 정다운산모입니다. 제가 2월1일 24주쯤 제가 5박6일 미국 연수가 있는데... 가도될까 싶어서 문의드립니다.
연수 일정은 몸의 무리가 가지 않을만큼 빡빡하지 않아서 미국에서의 생활은 문제가 없을것 같은데,
고도의 비행기 탑승이 지속되면 엑스레이4장정도 되는 방사선노출이 있을수 있다고 들어서.. 태아에게 문제가 생기지는 않을까? 걱정되어 문의드립니다.
미국은 꼭 가고싶은데.. 고도 비행기탑승 괜찮을까요~?

아! 그리고 제가 임신초기(4주차)쯤 스페인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지금와서야 애기 걱정이되네요ㅠ 쿼드검사는 저위험군으로 나오긴했는데...아무 장애없이 잘 크는거겠죠~?
#2 심상덕 등록시간 2015-01-08 14:04 |이 글쓴이 글만 보기
안녕하세요.
임신 중에는 비행기를 타고 가는 여행은 권하지 않는 편입니다.
기압의 변동으로 출혈이나 조산통이 올 위험도 있고 장시간 같은 자세로 있는 것은 일반인에게도 그렇지만 임산부에게도 좋지 않아서 입니다.
시기적으로 위험성이 높지 않은 안정기라 불가피한 여행이라면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조심 해서 다녀오시면 되겠지요.
불요불급한 것이 아니라면 출산 이후로 미루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만.

그리고 일반적인 저등급의 엑스레이를 한두번 찍는 것은  태아에게 크게 문제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저등급 (흉부 X 레이 찍는 정도나 그 이하)의 노출이라도 자주 하는 것은 좋지는 않습니다.

임신 초기에 장거리 해외 여행을 다녀 오셨더라도 현재까지 이상이 없다면 그건 걱정 안해도 되겠습니다.
물론 쿼드 검사와 여행으로 인한 휴유증 확인과는 아무런 관계는 없지만.
참고가 되셨기를....

스마트폰 모드|진오비 산부인과

© 2005-2025 gynob clinic

빠른 답글 맨위로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