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도에 저희 병원에서 출산하신 산모들의 모임은 순3 모임, 2014년도에 출산하신 산모들의 모임은 순4 모임이라고 하여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살갑게 서로 소통을 나누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전에 말씀드렸다시피 순3,4,5 등 모임은 산부인과라는 곳이 단순히 출산을 돕는 것에서 나아가 출산하신 분들간에 서로 소통을 나누면서 인연을 쌓아가는 중간 다리가 되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시작한 것입니다.
참고로 순3 혹은 순4라는 이름은 얼마전 방영했던 "응답하라 1994"라는 프로그램에서 아이디어를 가져와서 "순산하라 2013" "순산하라 2014"에서 약자를 딴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2015년도 출산 산모분들의 모임인 순5 모임 결성을 겸하여 순5 중간 모임을 가지려고 합니다.
모임에서 보통 앞으로 중심이 되서 연락도 하고할 회장님도 뽑습니다.
보통 6월 혹은 7월의 중간 모임과 진오비 개원일인 11월 1일 즈음하는 연말 모임 등 두번의 오프라인 모임은 제가 주도하여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인연이 맺어진 분들끼리는 알아서 서로 온 오프라인으로 소식을 주고 받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CPR 모임과 같은 파생 모임이 생기기도 하더군요. 물론 저는 CPR 모임의 회원은 아닙니다. ㅎㅎ
그동안의 순3, 순4 모임은 출산하신 분들만 대상으로 하였는데 이번 순5 모임은 중간 모임이기도 하여 2015년도에 저희 병원에서 출산하신 산모뿐 아니라 출산 예정이신 산전맘도 함께 하는 것으로 정했습니다.
산전맘분들도 최근에 출산하신 산후맘들의 따끈따근한 노하우나 경험을 듣는 것도 좋을 것 같아서 그렇게 정했습니다.
그러니까 산전맘들의 입장에서 봤을 때는 산후맘과의 대화도 겸하여 하게 되는 셈입니다.
장소는 여러분들께서 부담없이 마음 편히 계시다 가시기 적당할 듯 하여 저희 병원 4층 난임 외래에서 하려고 합니다.
아기를 떼어 놓고 오시기 어려운 분들은 아기와 함께 오셔도 됩니다.
음식은 포트락 방식으로 할 것이지만 준비해 오시려고 부담 가지시지 않아도 됩니다.
그냥 오시는 분에 맞추어서 모자라는 것은 병원 옆의 중국 음식점에서 시킬 계획입니다.
물론 간단한 것으로 준비해 오시어 함께 맛있게 나누어 먹어도 좋겠지요.
6월 말이나 7월 초가 한해의 중간이기는 하지만 메르스도 아직 여파가 남아 있고, 7월말은 휴가 계획이 있는 분도 있을 듯 하여 7월 중순 쯤으로 할 생각입니다.
오시고자 하시는 분들은 7월 15일 수요일 저녁 6:30분과 7월 18일 토요일 오후 1시 중에서 편하신 날짜를 선택해서 이글에 댓글로 달아 주시면 됩니다.
소요 시간은 대략 2시간 정도라고 생각하면 되겠지요.
더 많은 분들이 선택하신 날짜로 정하겠습니다.
병원의 공식적 모임은 아니라서 병원 직원들이 참여하지는 않으며 직원 중에는 저만 참여하는데 간혹 분만실 직원 중에 한명이 함께 참여하기도 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바랍니다.
주제: 2015년 순5 중간 모임
시간: 2015년 7월 15일 수요일 저녁 또는 2015년 7월 18일 점심
장소: 진오비 산부인과 4층 난임 외래
대상: 2015년 진오비 산부인과 출산 산모 또는 출산 예정인 산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