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지난 7월 16일 지인의 소개로 검진을 받으러 내원했던 환자입니다.
검진결과 이상 소견은 없었지만, 검진 해 주신 원장님의 추천으로 자궁경부암검사를 함께 받게 되었고, 일주일 뒤에 문자로 결과를 알려주신다고 하셔서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2주일이 다 되도록 연락이 없으셔서 혹시 누락이 되었나 싶어 오늘 점심시간 즈음에 전화로 결과 문의를 드렸더니 한 여자 직원이 받으시더군요.
기본정보를 알려드렸더니 문자를 보내셨다고 하길래 받지 못했다고 말씀드렸더니, 핸드폰 번호가 잘못 저장되었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문자가 다른 사람에게 간 거냐고 물었더니 번호 잘못 저장됐었으니 당연히 다른 사람에게 문자가 갔겠죠~~라는 응답을 하시는데 기분이 많이 상했습니다.

산부인과의 의료적 내용이 병원실수로 타인에게 알려진 건데 이런 건 사과를 먼저 하는 것이 맞지 않느냐 라고 했더니 그제서야 네~ 저희가 잘못했네요~~라고 가볍게 응대하시는 모습이 많이 실망스러웠습니다. 저의 기분이 상해서 더 그렇게 느껴질 수 있었겠지만,어투가 굉장히 비꼬는 듯이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그 뒤의 짧은 한, 두마디 대화도 그런 식이었고, 긴 통화는 기분만 더 상할 듯 하여 허수임 직원분의 성함만 묻고 그냥 전화를 종료 했습니다.

저도 서비스직에 종사하고 있기에 커뮤니케이션에 서로 오해는 생길 수 있고, 업무를 처리하다보면 사사로운 실수가 일어날 수 있다. 라는 것을 이해하기에 먼저 간단히 사과와 사정 설명을 했다면 넘어갔을 일이지만, 직원분의 성의 없고 비꼬는 듯한 응대가 이 글까지 올리게 만들었네요.
크지 않은 실수라 여기실 수도 있지만 원장님께서도 알으셨으면 해서 글 남깁니다.
#2 심상덕 등록시간 2015-07-29 14:07 |이 글쓴이 글만 보기
안녕하세요.
진오비 산부인과 원장 심상덕입니다.

그런 일이 있었군요.
직원의 응대 방법이 많이 잘못 되었군요.
죄송합니다.
해당 직원 뿐 아니라 다른 직원들 모두  유념해서 이와 같은 일이 재발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말씀하신 대로 누구도 100% 완벽할 순 없기 때문에 일을 하다 보면  모자라고 실수하는 부분이 있게 마련입니다.
그런 경우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할 것은 사과하고 양해를 구할 것은 구하고 개선할 것은 개선하는 것이 맞습니다.
앞으로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지적 하여 주시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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