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상담 게시판은 진오비 산부인과를 이용하시는 분들만 이용 권한이 있으며 권한 부여는 병원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원장님.

현재 14주차 고요,

지난 4월 초인 11주차 되기 이틀 전에  감기 몸살 증세로 열이 났습니다.
체온계가 없어서 정확한 온도는 못 쟀고요,
급격히 추워지는 증세와 함께 느껴지는 고열 증상이 3~4시간 정도 지속되다가 열이 내려갔어요.
(식은땀이 나지는 않았고, 아랫배가 뜨겁진 않았어요. 특별히 머리가 아픈 증상도 없었던 것 같아요)

12주차 검진 때 자세한 상황을 말씀 못드렸는데요,
최근 임신 관련 책을 읽고 불현듯 염려가 되어 문의드려요.
고열이 나면 바로 의사에게 알리라고 했는데 열이 떨어지길래 병원을 가지 않았거든요.

지난 검진 때 특별한 이상이 있다고는 말씀하지 않으셨는데, 11주차 고열 증상으로 태아에게 영향이 끼쳤을까하여 걱정됩니다.

바쁘시겠지만 답변 부탁드릴께요.
감사합니다, 원장님.
#2 심상덕 등록시간 2016-04-29 13:00 |이 글쓴이 글만 보기
안녕하세요.
열이 계속 37.5 도 이상 올라가면 몸을 시원하게 해 주시고 타이레놀 드시면 됩니다. 그래도 열이 안 떨어지면 아스피린 복용하시면 대부분 떨어집니다. 타이레놀이나 아스피린은 임신 중에 안전하게 쓸 수 있는 약입니다.
너무 고열이 나면 응급실에 가서 주사를 맞아야 하기도 하는데 고열은 태아에게 해로울 수 있습니다. 열이 조금 났다고 해서 태아에게 흔히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니 너무 걱정하실 것은 없습니다. 열이 계속 나지 않으면 정기 진료일에 오시면 됩니다. 주기적으로 열을 체크해 보시고요 .
조리 잘 하세요.

댓글

서너시간 정도 열을 앓은 것은 크게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는 말씀이시죠? 원장님 조언 또한 기억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등록시간 2016-04-29 13:50

스마트폰 모드|진오비 산부인과

© 2005-2024 gynob clinic

빠른 답글 맨위로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