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상담 게시판은 진오비 산부인과를 이용하시는 분들만 이용 권한이 있으며 권한 부여는 병원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현재 진오비에서 진료받고있는 19주차 임산부입니다. 직접 수첩 만드시는 모습에 반해 임신 하고선 질문 잔뜩적어 진오비로 달려갔는데 너무 무뚝뚝하셔서 적어갔던거중 하나? 겨우 여쭤보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은 적응도 되었고, 별 말씀 없으시면 괜찮은건가보다 하고 게시판에서 필요한 정보 얻으며 진료 잘 받고 있습니다 :) 늘 감사합니다.

질문은요, 임산부는 장거리 이동이나 오랜 시간 차량 탑승하는 것을 자중하라고 하는데, (제가 얼마전 용종으로 인한 약간의 출혈로 병원 방문했을 때에도 선생님께서 같은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그게 차량의 진동이 태아에게 고스란히 전해져 스트레스 받기 때문인가요? 아니면 잦은 진동으로 인해 태아나 제가 받는 다른 영향이 있는건가요?

마을버스를 매일같이 이용하는데, 아무래도 승차감이 좋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종종 남편 스쿠터를 이용해 단거리(집-슈퍼, 정류장-집 구간 등 5-15분 내외) 이동하곤 하는데, 괜찮은건지 조금 염려가 되어서요. 방지턱, 맨홀 부근에서 크고 작은 덜컹거림이 있는 정도이고, 승차감은 마을버스나 스쿠터나 별반 다를바는 없습니다. 검색해보면..주로 넘어지거나 외부 노출의 위험을 대비하게 위해 스쿠터 탑승을 자제하라는 답변만 보았는데, 특별한 증상이 없으면 종종 이용해도 괜찮은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제가 만 나이 34세인데, 요즘에도 노산에 속하나요?

그럼 여유 있으실때 답변 부탁드리며, 진오비 가족분들도 건강한 6월 맞이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양정선 드림



   
#2 심상덕 등록시간 2020-06-02 12:37 |이 글쓴이 글만 보기
안녕하세요.
질문 있으면 산모 수첩 왼편 빈 공간 (초음파 사진 붙일 공간) 에 적어두시면 됩니다.

차량 진동과 용종은 별 관계가 없습니다. 다만 질 출혈이 있을 경우 간혹 조산통으로 인한 이슬일 수가 있어 무리한 활동이나 장거리 여행은 피하라고 말씀드린 것입니다. 일상적인 차량 진동이 아기에게 문제되는 건 아닙니다.
버스든 스쿠터든 출혈이 없고 하복부 통증이 없다면 상관 없습니다.
혹시 출혈이 있다면 장거리 여행은 피하시고 안정하시면 됩니다.

요즘 35세 이후에 출산하는 산모가 많아지기는 했지만 그렇다고 노산의 기준이 바뀐 것은 아닙니다. 현재 출산시 나이가 만 35세가 넘으면 노산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34세는 괜찮고 35세는 아주 위험하고 그런 것이 아니라 나이가 들면 아무래도 조산통이나 임신성 고혈압 등 임신과 관련한 합병증이 생길 수 있는 가능성이 다소 높아지므로 그런 위험을 고려하여 세심하게 경과를 살펴 보라는 의미입니다. 노산인 경우에는 골반의 유연성도 떨어지기 때문에 순산 체조 관리도 잘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3 griets 등록시간 2020-06-02 13:11 |이 글쓴이 글만 보기
심상덕님이 2020-06-02 12:37에 등록
안녕하세요.
질문 있으면 산모 수첩 왼편 빈 공간 (초음파 사진 붙일 공간) 에 적어두시면 됩니다.

선생님, 신속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큰 도움 되었습니다. 질문 생기면 산모수첩에 잘 메모해두겠습니다. 그럼 다음 검진때 뵙고 인사드릴게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스마트폰 모드|진오비 산부인과

© 2005-2024 gynob clinic

빠른 답글 맨위로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