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상담 게시판은 진오비 산부인과를 이용하시는 분들만 이용 권한이 있으며 권한 부여는 병원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일요일 새벽 3시쯤에 배뭉침을 동반한 진통이라 하기에는 너무  약한 통증이 5분, 5분, 5분, 5분, 5분.... 5분간격으로 규칙적이길래.. 헉! 이거 진통인가??? 원장님께서 10분간격으로 규칙적이면 병원에 오라하셨는데..  5 분간격이면.. 이거 전화드려야하나??  하고 고민했는데.. 진통치고는 넘 참을만해서 좀더 체크하기로 맘 먹었어요 그랬더니 바로 3분, 8분, 8분.. 이러길래..  아니구나 생각하고  저도 모르게 폰을 손에 쥐고 잠이 들어버렸어요.. 아침에 일어나보니 통증없고 멀쩡해서  안심했죠.. 근데..  새벽 통증 뒤로 태동이 확~ 줄었어요.. 그리고 밑이 좀 당기는 느낌이 약하게 생겼구요.. 엉덩이에 뭐가 낀듯한 느낌..;;;;; 도 생겼구요.. 참고로 변비는 없어요..ㅋ 출산이 가까워지면 태동이 줄어든다던데.. 정말 임박해서 그런가요?? 36주까지만이라도 제 품에 있어주길 바라고 있는데.. 걱정되요.. 태동이 줄어들면 보통 며칠만에 만날 수 있나요?? ㅜㅜ
#2 이승은 등록시간 2014-08-19 14:02 |이 글쓴이 글만 보기
예정일 가까이 되거나 예정일 지나면서 아기가 크면서 상대적으로양수양이 줄어들므로 태동이 덜 생기는거지 분만 임박했다고 태동이 줄어드는것은 아닙니다.
아직 37주가 안됬는데 배뭉침이 한시간에 4-5번 이상 규칙적으로 있거나 피가 비치면 조산기가 있는지 병원에 와서 확인하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지금 괜챦으시다면 무리하지 마시고 편하게 누워계시는것을 권해드리고요.
자궁이 커지면서 밑이 빠질것 같거나 허리아픈증상들은 임신 전반기에 걸쳐서 나타날수 잇는 증상이긴 합니다.
태동이 갑자기 이상하리만큼 느껴지지 않는다면 병원에 오셔서 태아상태를 한번 확인하는것이 좋을듯 싶습니다.
물론 배속의 아이도 놀때도 있고 잠잠할때도있지만 말입니다.

댓글

태동이 줄어들어 아기 나올 때가 가까워진건 아닌가 걱정했는데... 꼭 그런건 아닌가보네요.. 답변 감사합니당~  등록시간 2014-08-19 22:58

스마트폰 모드|진오비 산부인과

© 2005-2025 gynob clinic

빠른 답글 맨위로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