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원 초음파 실장이 설명하는 유방암의 자가 진단법 동영상입니다.
이런 유방 자가 검진은 매달 1일이나 생리 첫날에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가장 먼저 거울 앞에 서서 양쪽 유방의 모양과 색깔 피부 등을 살펴 봅니다.
유방이 대칭적인지 유방의 피부는 이상이 없는지 특히 유방 피부가 귤껄질처럼 우툴두툴해지는 부분은 없는지 유두에서 분비물이 나오는 것은 없는지 살펴보시면 됩니다.
유두에서 말간 분비물은 정상적으로도 나오는 수가 있지만 우유빛이나 갈색의 분비물은 유방의 이상으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으로는 유방 내부에 멍울이 있는지 손끝을 이용하여 만져 보면 되는데 보통 검지와 중지 두개의 손가락을 붙여서 유두를 중심으로 시계방향으로 동심원을 그리면서 만져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점차 동심원을 크게 그리면서 전체 유방을 만져보고 유방을 다 만져보고 난 후에는 겨드랑이까지 만져봅니다.
유방이나 겨드랑이를 만져볼 때는 같은 쪽 팔을 들고 만져보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유방은 원래 몽글몽글한 느낌이 있는데 멍울이 생긴 경우에는 보통 팥알 또는 밤톨 같은 것이 다소 딱딱한 느낌으로 만져집니다.
이런 증상이 있을때는 즉시 전문가의 진찰을 받아 보셔야 합니다.
유방의 자가진단으로 모든 유방 멍울을 찾아낼 수는 없지만 피부 가까이 있는 멍울이나 크기가 커진 멍울은 자가검진으로도 충분히 만져질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자가검진을 통하여 자신의 소중한 유방과 건강을 지키는데 소홀함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bse.mp4.jpg (19.4 KB, 다운수: 157)

bse.mp4.jpg

본 글은 아래 보관함에서 추천하였습니다.

스마트폰 모드|진오비 산부인과

© 2005-2024 gynob clinic

빠른 답글 맨위로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