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의 글이나 모임 메뉴의 글을 읽으실 때 글의 하단 부분에 위와 같은 버튼들이 보이실 겁니다. 또한 블로그 글에도 비슷한 공유 버튼들이 글의 우측 상단에 나타납니다.
이 버튼은 게시판 글을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도록 돕는 메뉴들입니다. 즐겨찾기와 추천, 반대, 초청은 홈페이지 자체 내의 저장이나 추천 버튼이고 그외 나머지 공유, 트윗, 구글, 핀잇, 미투, 요즘은 외부 소셜 미디어 서비스에 글을 공유하는 버튼입니다. 간단히 맨 좌측의 버튼부터 우측으로 돌아가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즐겨 찾기에 저장 홈페이지 내의 자신의 즐겨찾기 공간에 해당 글의 주소를 저장해 두는 것입니다.
추천 글이 마음에 들 경우 추천을 함으로써 다른 사람들의 방문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반대 글의 내용이 자신의 의견과 상이할 경우 반대 의사를 밝히는 것입니다.
초청 자신의 친구로 하여금 글을 읽도록 초청하는 기능이며 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서 친구 관계로 설정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친구 관계로 설정하려면 해당 회원의 프로필 페이지로 가시어 친구 추가를 신청하거나 또는 글의 아바타 밑에 나타나는 친구 추가 버튼을 클릭하셔야 합니다. 물론 친구 추가를 신청하셔도 해당 회원이 수락을 해야 친구 관계로 설정이 됩니다. 블로그 글이나 토막글 혹은 앨범의 경우 전체 보기, 친구 보기, 감추기 등의 보기 옵션이 있는데 친구 보기로 설정해 두시면 친구 관계인 분들만 글이나 그림이 보이게 됩니다.
공유 자신의 페이스북에 해당 글의 주소를 공유하는 글을 쓰는 버튼입니다.
트윗 자신의 트위터에 해당 글의 제목과 주소가 트윗되도록 하는 버튼입니다.
구글 자신의 구글 플러스 계정에 해당 글의 제목과 주소가 공유되도록 하는 버튼입니다.
핀잇 자신의 핀터레스트에 해당 글의 이미지가 공유되도록 하는 버튼입니다.
미투 네이버 미투데이에 해당 글이 공유되도록 하는 버튼입니다.
요즘 다음의 요즘 SNS에 해당 글이 공유되도록 하는 버튼입니다.
특히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트위터나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또는 핀터레스트, 미투데이, 요즘 계정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읽으신 글의 내용이 추천할만하다고 생각하시면 공유나 트윗, 핀잇을 통하여 글을 주변에도 널리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진료 예약글이나 수첩글 등 비밀 내용으로 감추어진 글들은 해당 글을 공유하더라도 감추어진 부분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고 암호화되어 있어서 사적 내용이 노출되지는 않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