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상담 게시판은 진오비 산부인과를 이용하시는 분들만 이용 권한이 있으며 권한 부여는 병원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zeroboard    회원가입 <zeroboard 회원정보수정  <zeroboard 쪽지함  login <zeroboard logout  <zeroboard setup
난소낭종
( 2017-03-07 19:51:29 )
name
수현
안녕하세요, 심상덕 원장님.
난소낭종에 대한 궁금증이 있어 원장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신규가입자는 글을 남길 수가 없어서, 최현희 회원 아이디를 빌려 글 남기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저는 현재 프랑스에 거주하고 있구요, 만나이 사십세 여성입니다.
9개월 정도 자연임신을 시도하였으나 임신이 되지않아, 최근에 이곳 병원에서 상세검사를 받았습니다. 피검사, 나팔관검사, 자궁 검사 결과 다 별 이상이 없다고 하구요, 배란도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AMH 수치는 1,7로 다소 낮게 나왔는데, 제 나이로는 당연한 수치라는 하네요.
단, 왼쪽 난소에 5cm정도 되는 물혹이 발견되었는데요, 기능성 낭종일 수 있다고 하여 한달 후에 다시 초음파를 했는데 여전히 물혹이 있어서 이곳 담당의가 복강경 수술을 권하고 있습니다. 한달정도 후에 날을 잡아 수술을 하자고 하는데요, 수술시에 정황에 따라 난소까지 제거하게 되는 상황도 생각을 해두라고 하네요. 이점이 무척 마음에 걸립니다.
이곳 담당의는 제가 나이도 마흔인데다 임신을 적극 원하고 있으니 나쁜 요인을 다 제거하고, 임신에 주력하기 위해서 수술을 권하는거라고 하는데요... 제 경우는 생리도 늘 규칙적이고(물론, 임신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생리통이 심한것도 아니고, 냉이 심한 것도 아닙니다. 단, 생리혈에 덩어리가 많은 편이에요. 그리고 몸이 찬 편입니다. 키 159cm, 몸무게 53kg, 비흡연자이구요. 되도록 채식위주의 건강한 식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담당의 말대로 당장 수술을 할 것이 아니라 몇개월 정도 기다리면서 경과를 지켜볼 필요가 있지않을까요? 다른 병원에서 소견을 들어봐야할까요?  영 내키지가 않는데, 또 한편으론 저만의 억지가 아닌가 싶기도 하고, 혼란스럽네요.
내원해서 상담을 받을 수 있다면 정말 좋겠지만, 제가 프랑스에 살고있으니 그럴 수는 없구요..^^
제가 적어놓은 전반적인 내용만으로라도 원장님 의견 부탁드립니다.

프랑스에서 김수현 드림


#2 심상덕 등록시간 2017-03-08 19:44 |이 글쓴이 글만 보기
안녕하세요.
난소 물혹이 5cm 면 그리 큰 것이 아니고 더군다나 물혹이라면 좀더 기다려 볼 만하다고 판단됩니다.
두세달 정도 기다려볼 수 있고 기다리는 동안 호르몬제 (피임약 성분)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호르몬의 영향을 받는 혹인 경우 약을 복용하면 줄어들기도 하니까요.  
그렇게 하고도 안되면 복강경이든 개복이든 수술을 고려해야 겠지요.
난임인 경우 물혹으로 인한 영향을 고려하여 수술을 할 수도 있지만 수술 자체도 임신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어 일장일단이 있습니다.
질문 내용만으로는 정확한 것을 알기 어렵고 더군다나 제가 난임 전문 의사가 아니라 부정확한 조언일 수 있습니다.
다만 제 의견으로는 호르몬제를 사용하여 두어달 보고 결정해도 되지 않을까 싶다는 것입니다.
참고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댓글

답글 감사드립니다, 원장님. 단순 물혹은 아니고, 초음파 상으로는 유피낭종에 가까운 것 같습니다. 담당의와 다시 상의해보고, 심사숙고해서 결정해야 할 것 같네요. 조언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등록시간 2017-03-08 23:56
답글 감사드립니다, 원장님! 다시 살펴보니 단순 물혹은 아니고, 유피낭종인듯 합니다. 좌우당간 심사숙고해서 결정해야 할 것 같아요. 좋은 하루 되세요.  등록시간 2017-03-08 23:53

스마트폰 모드|진오비 산부인과

© 2005-2024 gynob clinic

빠른 답글 맨위로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