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상담 게시판은 진오비 산부인과를 이용하시는 분들만 이용 권한이 있으며 권한 부여는 병원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심장님 안녕하세요~  잘 지내고 계신지요 ^.^
유방 자궁 검사차 한번 내원해야 하는데 지방으로 이사를 해서. 날짜 맞춰 가기가 쉽지 않네요 ^^;;

제가 원래도 배란통도 좀 있고 배란기 출혈이나 분비물 증가 등등도 자주 있는데요.
이번달엔 투명하고 점성 있는 분비물 끝나고 3~4일째 옅은피가 계속 비칩니다. 소변볼때 간혹 붉은색 조직? 같은게 나오는데, 출산 전 진통 중에 그런 게 나왔던 기억이 나서요. 혹시 자궁쪽 안쪽에 문제가 생겼나 싶은데, 물론 정확한건 내원해서 확인해야겠지만 혹시 이런 증상의 경우 어떤 질환이 의심되는지 궁금해서 글 남깁니다. 병원을 빨리 가봐야할지 생리 끝나고 내달초에 가도 괜찮을지 고민되기도 하고요~~
#2 심상덕 등록시간 2019-06-21 14:27 |이 글쓴이 글만 보기
안녕하세요.
배란기 당일에 빨간 피가 소량 나오는 건 흔히 있는 일이며 별 이상은 아닙니다.
다만 그런 현상이 하루나 이틀에 끝나지 않고 3 , 4일째 계속된다면 배란기 점상 출혈은 아닌 것으로 짐작됩니다.
생각할 수 있는 원인은 1. 자궁 경부염증 및 미란증 (헐어 있는 증상)으로 인한 경부 출혈, 2. 자궁 경부나 자궁 내막의 폴립이나 악성 질환으로 인한 출혈, 3. 자궁 근종이나 난소 종양으로 인한 출혈, 4. 여러가지 호르몬 이상으로 인한 출혈, 5. 기능성 출혈 등 다양합니다.
빈도로 봐서는 일시적 배란 장애로 인한 기능성 출혈이 제일 많습니다. 1~2주 가량 경과 지켜 보셨다가 증상이 멈추지 않거나 증상이 이번에는 멈추더라도 다음 주기에 재발이 되면 병원에서 진찰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가 되셨길.....

댓글

네 감사합니다~~ 조만간 진료받으로 한번 내원하겠습니다~~  등록시간 2019-06-21 14:42

이 글에 좋아요를 표시한 회원

시온맘 [2019-06-21 14:42]  

스마트폰 모드|진오비 산부인과

© 2005-2024 gynob clinic

빠른 답글 맨위로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