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미역
미역은 피를 맑게 해주며, 자궁을 수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산후조리시 많이 먹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미역은 난임 여성들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2. 연근
연근은 위벽을 보호해주고 지혈작용을 하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자궁을 따뜻하게 해주는데 효과가 있는 음식으로 배와 자궁을 따뜻하게 해주어야하는 여성들에게 좋습니다.


3. 견과류
견과류에는 아연과 필수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약해진 자궁을 건강하게 해주며, 자궁조직이 손상되었을때도 회복시벼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땅콩은 자궁근종에는 좋지 않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4. 토마토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남성의 정자수를 높여주며, 정자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등푸른 생선
신체의 노화를 방지하고 난임에 좋은 등푸른 생선은 신체 뿐 아니라 정자와 난자가 노화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6. 약쑥
약쑥은 몸에 더운 열기를 넣어주고 여자의 자궁을 따뜻하게 해주어 자궁 건강에 좋습니다.


7. 검은콩
검은콩은 여성호르몬을 보충해주며 자궁을 튼튼하게 해주어 생리통에 좋을 뿐만 아니라 착상에 도음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8. 석류
석류는 천연 여성호르몬이 가득하여 난소의 작용을 도와 불임을 예방해 주어 불임에 좋은 음식 중 가장 대표적인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산성식품 보다는 알칼리식품을 섭취하고 십자화과(브로콜리, 배추, 싹양배추, 콜리플라워)에 속하는 채소를 섭취하면 난임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미역.jpg (56.87 KB, 다운수: 155)

미역.jpg

본 글은 아래 보관함에서 추천하였습니다.

스마트폰 모드|진오비 산부인과

© 2005-2024 gynob clinic

빠른 답글 맨위로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