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상담 게시판은 진오비 산부인과를 이용하시는 분들만 이용 권한이 있으며 권한 부여는 병원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선생님 ㅠㅠ 셋째 임신30주차 산모에요..
첫째둘째는 이정도까지는 아니었던것 같은데..
이번에 회음부밑 통증 네이버 사진을 찾아보니 치골통 같은데..치골통이 너무 심해요 ㅜㅜ좀일찍 통증이 찾아오기도 했고..점점 심해지는데..걸을때도 자세바꿀때도 앉았다 일어설때도 누워있을때도 소리지를 정도로 계속 통증이 너무 심해요ㅜ 일상생활이 힘들어지는데..출산때까지 통증완화할수 있는 방법은 없겠죠? 제가 요가를 거의 매일 하고 있는데 .. 치골통으로 아플땐 요가를 계속 해주는게 맞나요 아님 덜 움직이는게 나은건가요? ㅠㅠ

#2 심상덕 등록시간 2019-07-24 10:00 |이 글쓴이 글만 보기
안녕하세요.
임신 중에는 출산을 대비하여 연골이 약해져서 치골이나 무릎 등 관절의 통증이 잘 생깁니다.
단순 관절통은 별 문제는 아니라서 심하면 진통제를 드시거나 물리치료 받으시면 됩니다.
다만 조산통인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조산통은 초기 진단이 쉽지 않지만 주기적인 자궁 수축이 있는 통증이거나 아래로 빠질 듯한 통증이 있거나 배가 조이는 증상, 출혈이 있으면 의심해야 합니다.
그런 증상이 없으면 당분간 안정하시면서 경과 지켜 보시면 됩니다.
요가는 근육의 힘을 키우고 관절을 유연하게 하여 치골통 혹은 한도시다고 하는 허리 통증 등의 증상을 완화 시켜 주기는 하는데  당장의 통증을 호전 시켜 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개인차가 있으니 특정 자세나 체조로 덜해지면 하시면 됩니다.
단순 통증은 본인이 가장 편하게 느끼는 상황을 찾아서 견디어 내시는 수 밖에 없습니다. 조산통 의심 증상이 있으면 병원으로 연락 주시고 오시기 바랍니다.  
조리 잘 하시길....

이 글에 좋아요를 표시한 회원

happybud19 [2019-07-29 09:23]  별이엄마 [2019-07-24 10:24]  

스마트폰 모드|진오비 산부인과

© 2005-2024 gynob clinic

빠른 답글 맨위로 목록으로 돌아가기